이란 시위 확산 인터넷 억제로 사망자

이란 시위 확산 인터넷 억제로 사망자 증가

이란 시위

오피사이트 두바이
이란 당국과 쿠르드족 인권 단체는 도덕 경찰에 구금된 여성의 죽음에 대한 분노가 5일째 시위를 촉발하고 소셜 미디어에 새로운 제한이 적용되면서 수요일 사망자 수가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란 언론과 현지 검찰은 공식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 이틀 동안 4명이 숨져 경찰과 친정부 민병대원을 포함해 총 8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시위는 지난주 이란 쿠르드족 출신의 마사 아미니(22)가 구금 중 사망한 사건을 둘러싸고 테헤란에서 “부적합한 옷차림”으로 체포된 사건을 둘러싸고 터졌다.

이란의 쿠르드족이 거주하는 북서부 지역에 집중됐지만 전국 최소 50개 도시와 마을로 확산된 시위는 2019년 휘발유 가격 인상에 대한 시위 이후 최대 규모다.

로이터가 확인할 수 없는 쿠르드족 인권 단체 헹가우(Hengaw)의 보고서에 따르면 시위대 10명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수요일에 3명이 사망했고, 이 단체는 보안군에 의해 살해된 7명을 추가했다.

관리들은 보안군이 시위대를 살해했다는 사실을 부인했으며, 시위대가 무장한 반체제 인사들의 총에 맞았을 수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Hengaw, 주민들, 인터넷 차단 관측소 NetBlocks의 계정에 따르면 시위가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자 당국은 인터넷 액세스를 제한했습니다.

활동가들은 1,500명이 사망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한 2019년 유가 시위에 대한 진압 이전에 정부의 움직임이 인터넷 폐쇄를 반영한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란 시위

NetBlocks와 주민들은 이란이 일반적으로 허용하고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유일한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Instagram으로 액세스가 제한되었으며 일부 휴대 전화 네트워크가 폐쇄되었다고 말했습니다.

NetBlocks는 “이란은 현재 2019년 11월 대학살 이후 가장 심각한 인터넷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WhatsApp 사용자는 사진이 아닌 문자만 보낼 수 있다고 말했으며 Hengaw는 쿠르디스탄 지역에서 인터넷 액세스가 차단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의 소유주인 메타플랫폼은 논평 요청에 즉각 응하지 않았다.

Amini의 죽음은 이슬람 공화국의 자유와 제재로 휘청거리는 경제를 포함한 문제에 대한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여성들은 시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일부는 공개적으로 머리를 자르는 등 베일을 흔들고 불을 붙였습니다.

Amini는 여성이 공공 장소에서 머리를 가리고 헐렁한 옷을 입도록 하는 이란의 엄격한 규칙을 시행하는 도덕

경찰에 잡혀 있는 동안 혼수 상태에 빠졌습니다. 그녀의 장례식은 토요일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가 건강에 문제가 없었고 구금 중 다리에 타박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 그는 그녀의 죽음에 대해 경찰에게 책임을 묻습니다. 경찰은 그녀에게 해를 입힌 사실을 부인했다.

최고 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의 최고 보좌관은 이번 주에 아미니의 가족에게 애도를

표하며 사건에 대한 후속 조치를 약속하고 하메네이가 그녀의 죽음에 고통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활동가들은 강화되는 단속이 두렵다고 말했다. 한 활동가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정권이 인터넷을 차단하는 즉시 세계가 이란에 대해 잊어버릴까 걱정한다”고 말했다.

엘리트 혁명수비대와 가까운 파르스 통신사는 시위대가 모스크, 이슬람 사원, 버스를 불태우고 은행을 공격하고 여성의 베일을 벗기는 등 시위대를 비난하는 영상을 실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