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의 생선 가격 상승의 배경은

말레이시아의 생선 가격 상승의 배경은 무엇입니까?
쿠알라룸푸르: 악천후와 노동력 부족으로 인한 공급 문제로 말레이시아의 생선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토토사이트 말레이시아 수산개발청(LKIM) 회장인 Syed Abu Hussin Hafiz Syed Abu Fasal은 최근 몇 달 동안 어획량이 약 15% 감소했다고 CNA에 말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법정 기구는 이전에 하루에 약 4,000미터톤의 어획량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7일 동안 어획량은 3,250톤에 불과했다고 회장은 말했습니다. 공급 감소로 인해 시장 가격이 상승했다고 그는 덧붙였다.

생선은 말레이시아인의 식단에서 주요 단백질 성분입니다. FAO(Food and Agriculture Organization)에 따르면 말레이시아는 2016년 기준 1인당 59kg의 생선 소비량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more news

수산부는 사람들에게 공황 구매에 대해 촉구했습니다.

3월 28일 베르나마(Bernama)에 따르면 이 부서의 국장인 모드 수피안 술라이만(Mohd Sufian Sulaiman)은 “어류 사육 및 포획 활동을 위한 충분한 공급품이 있으므로 당황하지 말고 구매하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날씨가 어선의 성공적인 나들이를 결정하는 데 항상 역할을 했지만 지난 몇 달 동안의 예측 불가능성으로 인해 일부 어부들은 출항하지 못했습니다.

수산산업총연합회 회장 Chia Tian Hee는 CNA에 5월 초 큰 파도로 인해 일부 보트가 침몰했다고 말했습니다. 승무원들이 구조됐다고 덧붙였다.

Mr Chia는 어부들은 보트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날씨가 나쁠 때 바다로 향하는 것을 조심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예상치 못한 날씨로 인한 사고가 발생해 조만간 외출을 꺼리는 경우도 있다”고 덧붙였다.

말레이시아의

어선 운영에서 판매용 어획물 처리에 이르기까지 수산업의 활동은 외국인 노동에 의존합니다.
Chia는 지난 2년 동안 말레이시아의 여행 금지 조치로 노동력 부족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문제는 국가의 재개방과 함께 완화되기 시작했다고 그는 덧붙였다.

그는 업계가 이전에 정부에 노동 허가 미갱신에 대한 입장을 완화해 줄 것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고 말했다.

Chia는 “공급업체는 시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냉장 보관된 냉동 생선 재고를 고갈시켜야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항해할 수 없었기 때문에 신속하게 보충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바다에서 목격되는 물고기의 감소는 공급 감소에 기여하는 또 다른 요인입니다.

전국어부협회(NEKMAT) 회장 압둘 하미드 바하리(Abdul Hamid Bahari)는 CNA에 바다, 특히 북부 말레이시아 반도에서 목격되는 어류가 눈에 띄게 감소했다고 말했다.

그는 CNA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정확한 부족이 어느 정도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20~30% 정도라고 안전하게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Chia 씨에 따르면 그가 거주하고 있는 Selangor의 Sekinchan 어촌에서는 고등어와 오징어 같은 어획 가격이 10~30%나 올랐다고 합니다.

조호르의 한 소매점은 생선 가격이 지난 2주 동안 평균적으로 약 RM5(US$1.14) 올랐다고 말했습니다.

Johor Bahru의 Pandan Market에서 Mr Lim으로만 알려지기를 원했던 생선 장수는 cencaru라고도 알려진 어뢰 발사량이 kg당 RM8에서 RM11로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